티스토리 뷰

French

프랑스어 공부 작문 실력 키우기 1

Savoir 2020. 12. 7.

프랑스어 작문하는 데 도움이 되는 어구들을 알아보겠습니다. 같은 의미의 다른 표현들입니다. 하나의 표현을 반복하는 것 보다는 여러가지 표현을 구사하면 글이 더 좋아집니다. 또 DELF / DALF 시험 작문 준비에도 유용합니다.

 

 

 

프랑스어 작문 공부 1. 의견을 제시하는 표현

Je pense que 나는 ~ 라고 생각한다.
Je suis convaincu que 나는 ~를 확신한다
Selon moi 내 생각에는
J’affirme 나는 단언한다.
Je déclare 나는 선언한다.
Il est évident que ~라는 것은 확실한 사실이다.
Je reste persuadé de 나는 계속 ~을 확신한다.
Sans conteste 이의없이
Sans aucun doute 확실히, 틀림없이
Evidemment 물론, 당연히
Certainement 확실히, 틀림없이
Indiscutablement 명백히
Personnellement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A mon avis 내 생각에는
Je soutiens que 나는 ~라고 주장한다.
Je prétends que 나는 ~할 것을 바란다. 나는 ~를 주장한다.
Incontestablement  =Sans conteste

 

프랑스어 작문 공부 2. 설명하기 (예를 들거나 덧붙여서 논지를 더 해설할 때 쓰는 표현)
C’est-à-dire 즉, 다시 말하면
Par exemple 예를 들면
Surtout 특히, 무엇보다도 더
Voire 게다가 또
Particulièrement 특히, 특별히
Principalement 주로
Conférer 참조하다
Connoter 주해하다. 주석을 달다.
Constituer 설정하다. 지정하다.
Contribuer à 기여하다. 공헌하다.
Correspondre à 대응되다. 해당하다. 부합하다.
Créer 선보이다. 창조하다.
Démontrer 증명하다. 입증하다.
Dépeindre 나타내다. 묘사하다.
Développer 정립하다.
Donner l’impression de qc/inf. ~라는 느낌을 주다.
Evoquer 거론하다.
Expliquer 설명하다. 해석하다.
Exprimer 표현하다. 나타내다.
Illustrer 예시하다.
Indiquer 가리키다. 표시하다. 가르쳐주다.
Manifester 표명하다. 드러내다.
Mettre l’accent sur ~을 강조하다.
Révéler 드러내다. 밝히다.
Signifier 의미하다. 표시하다.
Souligner 강조하다.
Suggérer 시사하다. 제시하다.
Symboliser 상징하다.
Traduire 번역하다. 표현하다.

 

프랑스어 작문 공부 3. 생각을 더 섬세하게 표현하기
Il me semble que ~인 것 같다.
Certes 확실히, 물론
Il faut admettre que ~라는 것을 인정해야 한다.
Je dois reconnaître que 나는 ~라는 것을 인정해야만 한다.
Même si 아무리 ~라 하더라도
Peut-être 아마도
Sans doute 아마/ mais와 함께 쓰이면 "확실히 ~이지만"
Probablement = sans doute
Cela pourrait signifier 그것은 ~를 의미할 것이다.
Parfois 이따금
Je suppose que 나는 ~라고 추측한다.
Je dois convenir de 나는 ~를 받아들여야 한다. 인정해야한다.
Il est vraisemblable que  ~할 것 같다.

J’avoue que  나는 고백한다
Je concède que 나는 ~를 인정한다.

 

다음글에서는

4. 생각과 사건들 분류하기

5. 이유나 원인 표현하기

6. 결론 표현하기 

을 알아보겠습니다.

 

 

프랑스어 작문 실력 키우기 2

지난 글에 이어지는 작문 실력 키우기 글입니다. 지난 글에서는 아래 표현들을 공부했습니다. 프랑스어 공부 작문 실력 키우기 1편 1. 의견을 제시하는 표현 2. 설명하기 (예를 들거나 덧붙여서

choufleur.tistory.com

 


kakaoTalk
댓글
go-to-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