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Beauty

머리 빨리 기르는 법 11가지 머리카락 빨리 자라는 방법

Savoir 2021. 4. 22.

남자 여자 머리 빨리 기르는 법
머리카락 빨리 자라는 방법
머리카락 자라는 속도 빠르게

 

큰 마음먹고 머리를 잘랐는데 마음에 들지 않았을 때 머리카락이 빨리 자라야 다른 헤어 스타일을 해 볼 수 있겠죠. 머리 기르는 속도는 얼마일까요? 머리카락은 한 달에 평균 1.2센티미터 자란다고 합니다. 그러니까 머리카락이 30센티 자라려면 약 2년 정도 걸립니다.
머리가 느리게 자라는 이유는 유전, 스트레스, 노화, 호르몬, 영양 불균형 등이 있습니다. 머리 빨리 기르는 법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머리카락 빨리 자라는 방법, 짧은 머리 빨리 기르는 법들을 아래에서 자세히 알려드릴게요.

 

머리 빨리 기르는 법 11가지
머리카락 빨리 자라는 방법

긴머리-여자
머리-빨리-기르는-법

머리 빨리 기르는 법 1. 두피 마사지

두피-마사지
머리-빨리-기르는-법-두피-마사지

머리 빨리 기르는 법 첫 번째는 두피 마사지입니다. 두피에 혈액순환이 잘 되면 모낭에 영양이 더 빨리 공급됩니다. 티브이를 볼 때나 집에서 쉴 때 시간 날 때마다 손끝으로 헤어라인에서 시작해서 뒤로 가면서 전체적으로 마사지를 해주세요. 긴장도 풀어지면서 두피가 편안해지고 머리도 빨리 자랍니다.

 

머리 빨리 기르는 법 2. 샴푸 횟수와 종류

머리카락이 빨리 자라게 하려면 두피의 기름기를 과도하게 빼면 안 됩니다. 그러니까 매일 샴푸하지 말고 일주일에 두세 번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샴푸를 잘 선택해야 하는데요. 설페이트 즉 황산염으로 된 계면활성제가 없는 샴푸를 사용해야 합니다. 설페이트는 두피를 자극하고 건조하게 합니다.

머리 빨리 기르는 샴푸 : 실리콘, 파라벤 등 화학성분이 없는 천연성분 샴푸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머리 빨리 기르는 법 3. 좋은 식단

다이어트를 과하게 하면 머리가 빨리 자라지 않습니다. 머리카락 생성에 좋은 음식과 영양제를 잘 챙겨 먹습니다.

머리 빨리 기르는 음식 : 두부, 계란, 콩 등의 단백질 섭취량을 늘리세요.

머리 빨리 기르는 영양제 : 비타민 B 즉 비오틴과 칼슘, 엽산, 비타민 E 등 비타민과 미네랄을 골고루 먹어야 합니다. 특히 오메가 3 식품이나 영양제를 먹으면 윤기 나는 머리가 될 수 있습니다.

 

 

머리 빨리 기르는 법 4. 열 관리

헤어-아이롱
열-헤어-도구-사용하지-않기

머리카락 빨리 자라는 방법 네번째는 열이 나는 헤어 도구를 사용하지 않는 것입니다. 머리카락은 뜨거운 것보다는 차가운 것이 낫습니다. 열을 내는 아이롱 고데기보다는 헤어 구르프를 사용하세요. 만일 고데기를 꼭 사용해야 한다면 열 보호 스프레이를 먼저 뿌려 주세요.

 

머리 빨리 기르는 법 5. 탈색, 염색 줄이기

머리-탈색
머리-빨리-자라려면-염색-탈색-피하기

염색과 탈색은 두피와 머리카락을 손상시키는 가장 큰 이유입니다. 특히 머리카락 탈색은 두피에 자극이 심하고 자주 하게 되면 빨갛게 염증이 생기기도 합니다. 최대한 두피 자극을 줄여야 머리가 빨리 자랍니다.

 

머리 빨리 기르는 법 6. 식물성 오일 헤어팩

피마자-오일
머리카락-빨리-자라는-방법-피마자-오일-헤어팩

머리카락 빨리 자라게 하는 방법으로 좋은 것은 식물성 오일 헤어팩입니다. 올리브 오일, 피마자 오일, 호호바 오일, 코코넛 오일 등으로 헤어팩을 하는 것인데요. 오일을 따뜻하게 데우면 더 효과적입니다. 특히 캐스터 오일이라고도 하는 피마자 오일이 좋은데요. 피마자 오일에는 비타민 E와 오메가 6가 풍부합니다.
 헤어팩 하는 방법

오일을 손에 덜어 두피와 머리카락에 바르면서 원을 그리며 두피 마사지를 10분합니다. 빗질은 하지 말고 샤워캡을 쓰고 헤어드라이어로 따뜻하게 한 다음 4시간 정도 둡니다. 그 후에 미지근한 물에 순한 샴푸로 잘 씻어 냅니다.

 

머리 빨리 기르는 법 7. 달걀 올리브 오일 팩

올리브-오일달걀
머리-빨리-기르는-달걀-올리브-오일팩

 

올리브 오일에는 비타민 B, 비타민 E가 풍부하며 달걀의 레시틴 성분과 함께 모낭에 영양을 공급해서 머리에 윤기가 나게 하고 머리카락이 빨리 성장하게 합니다. 또 올리브 오일과 달걀은 머리카락 손상을 막고 갈라진 큐티클 층을 채워 줍니다.
방법 : 올리브 오일 4스푼과 달걀 2개를 섞어 두피와 머리카락에 골고루 바른 다음 랩으로 감싸고 2시간 둡니다.

 

 

머리 빨리 기르는 법 8. 쌀뜨물 사용하기

쌀을 씻은 두번째 물을 사용하면 머리카락을 빨리 자라게 할 수 있습니다. 쌀물, 쌀뜨물에는 비타민 E, 비타민B, 아미노산 등 쌀의 좋은 성분이 많이 녹아 있습니다. 쌀뜨물을 헤어 컨디셔너로 사용하면 머리카락이 부드러워지고 윤기가 나며 빨리 자랍니다. 샴푸 후 쌀뜨물을 머리에 골고루 바르고 두피 마사지를 합니다. 30분 후에 따뜻한 물로 잘 헹굽니다.

 

머리 빨리 기르는 법 9. 젖은 머리 관리

젖은-머리-말리기
머리-빨리-기르는-법-젖은-머리-관리

머리를 감고 젖어 있을 때 빗질하지 말아야 합니다. 젖은 머리는 큐티클 층이 열려 있어 손상되기 쉽습니다. 이때 무리하게 젖은 머리를 빗으면 머리가 많이 빠지고 두피에 자극이 되어 머리가 빨리 자라지 않습니다. 또 젖은 머리로 베개에 마찰이 되면 좋지 않으니 미지근한 바람으로 잘 말리고 자야 합니다. 머리카락 마찰을 줄이기 위해서 베개 커버를 실크 제품으로 사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머리 빨리 기르는 법 10. 머리 묶지 않기

평소에 머리를 너무 세게 당겨 묶고 오랫동안 있으면 머리카락도 손상되고 두피에도 좋지 않습니다. 머리를 묶고 외출했더라도 집에 돌아오면 머리를 풀고 두피가 편안하게 쉬도록 해야 합니다. 꼭 머리를 묶어야 한다면 고무줄보다는 집게핀처럼 머리카락이 당겨지지 않는 것을 사용하세요.

 

머리 빨리 기르는 법 11. 스트레스 줄이기

스트레스는 탈모의 원인으로 갑자기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면 머리도 빨리 자라지 않고 원형탈모가 생기는 등 두피에 영향을 주어 머리가 빨리 자라지 않게 합니다. 스트레스를 줄이려면 편안한 마음으로 명상을 하거나 좋아하는 음악을 들으며 긴장을 푸는 연습을 해보세요.


이상으로 머리 빨리 기르는 법, 머리카락 빨리 자라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머리카락 빨리 자라게 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글⭐

 

👉머리카락 굵어지는 방법 10가지 머리카락 가늘어지는 이유 5가지

 

👉곱슬머리 관리법 머릿결 훨씬 좋아지는 천연팩 7가지

 

👉머리숱 많아지는법 10가지 늘리기 방법

 

👉머리 비듬없애는 간단한 방법 9가지 집에서 할수있는 머리팩

 

# 머리 빨리 기르는 법 머리 빨리 기르는 영양제 머리 빨리 기르는 음식 머리 빨리 자라는 사람 남자 머리 빨리 기르는 법 여자 머리 빨리 기르는 법 짧은 머리 빨리 기르는 법 군인 머리 빨리 기르는 법 머리 기르는 속도 하루만에 머리 기르기

 


kakaoTalk
댓글
go-to-top